이상육 발생으로 인한 손실 비용 감소, 가축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 입증

(주)트리언인터내셔널(대표 장기은)은 ‘동물 주사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무침주사기, 복합 분만사 관리기(무침주사, 단미, 거세), 연속주사기, 동물전용 주사침’ 등 동물 주사에 관련된 제품들을 통해 농장의 수익성과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펄스 무침주사기’는 ‘펄스 50’ 및 ‘펄스 250’ 두 가지 제품으로 기존에 없던 독특한 방식의 주사를 통해 농장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펄스 무침주사기’는 모든 주사 접종이 가능하며, 바늘 없이 주사하는 방식으로 주삿바늘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감염, 상처, 질병 전파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뿐만 아니라, 체내에 약제가 넓게 퍼지도록 분사되어 흡수율을 높여 준다. 또한 바늘을 교체하는 공정이 없으므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시간을 단축한다. 0.1~0.5ml 접종이 가능한 P50(펄스 50), 0.5ml, 1.0ml, 2.0ml 접종이 가능한 P250(펄스 250)으로 구성되어 농장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압력 조절을 통해 어린 포유자돈부터 비육돈, 모돈까지 모든 돼지를 대상으로 피내, 피하, 근육접종 주사를 실시할 수 있다.

또한 스프링 방식이 아닌 순간 압력 해제 방식으로 주사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 최근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공동 수행한 실험 결과를 보면, 무침주사기를 이용한 백신 접종 후 혈중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를 검사한 결과, 일반 바늘 주사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상승한 반면, ‘펄스 무침주사기’ 접종 돈군에서는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현재 적용하고 있는 농장들에게서 구제역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이상육 발생률이 80% 이상 절감된 것으로 나타나 이에 따른 손실 비용을 크게 줄여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 예산의 A농장(모돈 400두 규모)에서 ‘펄스 무침주사기’ 사용 후 이상육 발생 비율이 현저하게 감소하였으며, 6개월 동안 약 1,000만원의 손실이 절감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울러 동사의 현장지원 팀은 전문적인 A/S와 정기적인 지역 순회 교육을 통해 기기의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농가에서는 기기 관리의 편리성을 담보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제품문의 : 02-443-8720
상기 원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해당 업체로 문의 바랍니다.
자료제공 : (주)트리언인터내셔널
출처 
피그앤포크한돈 2022년 2월호 412p

저작권자 © 한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