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업 운송 플랫폼 시대 개막!!

▶ 언제 어디서나 합리적인 금액으로 간편하게!! 모바일 앱(APP)으로 출하차량 섭외
▶ 실시간 배차 요청 가능(출하일시, 두수, 도축장 등 선택 입력)
실시간 배차 요청 상태 확인 및 배차 시 안내 문자 발송
▶ 최초 배차완료 건에 운송비 3만원 지원 및 확정 건당 3천원 적립금 부여

■ 업계 최초 생축 운송 플랫폼 모바일 서비스 ‘축배요’

축산업에도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불고 있다.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탄생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기반한 플랫폼들이 뿌리내리고 있다. 이런 환경에 업계 최초로 축산(생축) 운송 플랫폼 시대를 개막하는 모바일 앱(APP) 서비스가 오픈했다.

주니드데이터(대표 박미정)의 ‘축배요’는 축산 배차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와 만족에 포커스를 맞춘 축산 물류(생축) 서비스 제공 플랫폼이다.

■ 보다 편한 출하차량 섭외, 합리적인 가격의 운송비 실현!!

‘축배요’는 축산농가에게는 매번 전화를 통한 출하차량 섭외와 일정 협의 등의 번거로움을 개선하고자 했다. 출하기사에게는 ‘축배요’에 올라온 배차요청 건들 중 본인의 일정이나 조건에 맞는 일거리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축산업은 저렴한 수입육과의 경쟁, 사료비 상승, 시설투자 증가, 임금상승, 물가상승 등의 여러 가지 리스크들과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농가에서 원가절감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기울이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축배요’는 합리적인 가격의 운송비 실현을 위해서 농장주가 합리적인 금액을 측정하여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농가와 출하차량이 편리하게 일정을 협의할 수 있는 ‘축배요’
▲ 농가와 출하차량이 편리하게 일정을 협의할 수 있는 ‘축배요’

■ 최초 배차완료 건에 운송비 30,000원 지원, 적립금 페이백 이벤트 진행

‘축배요’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축배요’를 다운받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 회원 유형(농장은 농장주 회원으로 가입하기 선택, 기사는 기사 회원으로 가입하기 선택)에 맞춰 가입하면 무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회원 유형 선택화면
▲ 회원 유형 선택화면

또한 축산농가에게는 최초 배차완료 건에 대해 운송비 30,000원을 지원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이후 배차완료 건에 대해 건당 3,000원을 적립하여 일정 금액 이상 시 현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축배요’는 모바일 서비스 제공으로 그치지 않고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또한 지속적인 기능 개선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현재 ‘축배요’는 카카오채널을 통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용자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제품문의 : 010-7308-1849
상기 원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해당 업체로 문의 바랍니다.
자료제공 : 주니드데이터
▣ 출처 
피그앤포크한돈 2021년 11월호 392~393p

저작권자 © 한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