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 감소, 육성률 증가, 면역력 강화까지!...일타삼피 가성비 끝판왕 효과

사람을 위한 자연주의 실천을 모토로 농업기술의 안정된 혁신을 통한 원헬스 이념을 추구하는 기업인 농업회사법인(주)육성에그리(대표 강상원)의 생리활성강화제 '돈이조아'가 양돈농가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돈이조아'가 이처럼 양돈농가들에게 각광받는 이유는 △돈방악취 및 암모니아가스 저감, △사육효율 증대, △출하성적 향상이라는 일타삼피 가성비 끝판왕의 효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돈이조아'는 악취저감 및 면역력 강화 효과와 육성률 개선까지 작용을 하는 생리활성강화제로서 음용수에 희석 공급하여 사용이 편리하며, 천연원료와 수용성 규산 및 칼슘 성분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축산의 특성에 적합하다.

◆ '돈이조아'의 대표 천연원료 종류 및 함량

▲ (출처 : 농업회사법인(주)육성에그리)
▲ (출처 : 농업회사법인(주)육성에그리)

'돈이조아'의 기전효과로는 축종의 대장에 존재하는 토착 유익균의 활성도를 높여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사료 흡수율을 증가시켜 병해충에 대한 예방 및 면역력이 좋아지며 성장촉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분변 냄새의 저감으로 사육환경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부가적으로 급수 니플의 막힘이 현저히 줄어든다.

◆ 축사 실증시험 결과표

▲ 악취저감 제품 사례집 (출처 : 충남축산기술연구소 발행 2017. 12)

* 실증시험 결과 암모니아 69% 저감률, 메틸메르캅탄 90% 저감률
* 시험농가 악취농도(14~16ppm)가 쾌적한 환경(5ppm)으로 전환

【백경현 기자】

 

저작권자 © 한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